의류산업의 기업문화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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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8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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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산업의 기업문화에 대해 비교하여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마지막으로, 의류산업은 감각 산업으로서 짧은 패션 사이클의 수명 단축으로 패션정보의 긴급입수와 입수된 정보의 정확한 분석 및 활용이 절대적으로 필요 하다.
이러한 복잡하고 세부적인 의류산업 시장 속에서 오랫동안 꾸준한 성장을 보이 며 자사만의 독특한 기업文化를 발전시켜온 세 기업(이랜드, 베네통, 폴로)은 더욱 더 복잡해져만 가는 기업 environment(환경) 속에서 기업의 생존과 발전 그리고 그것을 달성하 기 위한 노력들은 경영학을 공부하는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적지 않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폴로는 미국文化의 property(특성)이 그대로 기업에 잘 묻어나있 으며 세계적으로 폴로라는 브랜드를 하나의 패션스타일로 만들만큼 패션시장에서 의 입지를 굳건히 구축한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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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경영
I. 서 론 ----------------------------------------- 1
1.조직文化의 중요성
2.기업 선정이유
II. 본 론
■ 이랜드
1. 사업introduce ---------------------------------------2
2. 7s분석 -------------------------------------------4
3. 홉스테드모형 분석 --------------------------------8
■ 베네통
1. 7s분석 -----------------------------------------10
2. 홉스테드모형 분석 ------------------------------20
■ 폴로
1. 사업introduce --------------------------------------21
2. 7s분석 ------------------------------------------22
3. 홉스테드모형 분석 ------------------------------29
III. 결 론 ------------------------------------------30
의류산업의 property(특성)은 다음과 같다.
본 연구에서는 위 세기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한 기업文化와 경영체계를 살펴보 고, 책에서 배운 理論과의 접목 및 적용plan을 생각해보는 것에 포커스를 맞 추어 조직관리 program을 알아보려한다.비교경영 , 의류산업의 기업문화 비교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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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둘째, 의류산업은 지식집약 산업으로서 풍부한 자본력과 고도기술 및 감각, 좋은 시설, 좋은 품질의 소재를 필요로 하고, 훈련된 전문가 및 합리적인 경영戰略 등을 전제로 한다. 즉, 각 기업이 있어 실제 실시하고 있는 조직관리 program에 대해 자세히 조사 분석해 보고 기업의 매출에 직접적 영…(To be continued )
의류산업의 기업문화에 대해 비교하여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베네통 역시 세계 의류 경기가 좀 처럼 침체를 벗어나지 못해 허우적거릴 때 오히려 공격적으로 세계의 주목을 받을 만한 독특한 광고와 후염 색 기술의 창출로 인한 매출증대로 그 입지를 견고히 다 져온 기업이다.
첫째, 의류산업은 부가가치 산업으로서 상품의 물리적 가치와 상품 외적 인 가치까지 창조하는 산업이다.
먼저, 이랜드는 기독교적 기업文化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단계적인 구조조정을 통해 IMF에 따른 기업의 위기 상황을 성공적으로 극복했으며 한 걸음 더 나가 더 욱 견고한 기업으로의 르네상스를 이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