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 드라이커스와 고든의 부모교육이론(理論)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02:52
본문
Download : 20071m_bomokyoyukA.hwp
그러나 자녀에게 있어 가장 크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은 부모이다. 현대사회가 도시화, 세분화되면서 가定義(정의) 역할은 變化고 있고 그에 따른 부모의 역할도 변하고 있다 가족은 유대감이 적어지고 있으며, 전통적 가정에서 부모가 가정교육을 담당했다면, 지금은 학교와 학원 등의 공교육과 사교육에 의해 부모교육은 상대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상태이다. 가정 내에서 부모-자녀간의 교육…(To be continued )
Ⅰ. 서 론, , Ⅱ. 본론, 1. 부모교육의 정의(定義), 2. 부모교육이론(理論), 3.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이론(理論), 1) 민주적 부모교육이론(理論), 2) 부모-자녀관계에 대한 입장, 3) 부모교육의 목적, 4) 부모교육의 원리, ① 관심끌기, ② 권력행사하기(반항하기), ③ 보복하기, ④ 포기와 좌절, 의욕상실, 5) 행동통제의 방법 , 6) 이론(理論)의 특징, 4. 고든의 부모효율성훈련(P.E.T)이론(理論), 1) 부모효율성훈련(P.E.T)이론(理論), 2) 부모-자녀관계, , 3) 부모교육의 목적, 4) 부모교육의 원리, ① 수용주순의 확인, ② 문제소유자의 확인, ③ 효율적인 대화의 기법, 5) PET이론(理論)의 특징, , Ⅲ. 결론 - 드라이커스와 고든의 부모교육이론(理論) 비교, , 자료를내려받다 : 82K
다.
Download : 20071m_bomokyoyukA.hwp( 22 )
[부모교육] 드라이커스와 고든의 부모교육이론(理論) 비교




설명
Ⅰ. 서 론, , Ⅱ. 본론, 1. 부모교육의 정의, 2. 부모교육이론, 3.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이론, 1) 민주적 부모교육이론, 2) 부모-자녀관계에 대한 입장, 3) 부모교육의 목적, 4) 부모교육의 원리, ① 관심끌기, ② 권력행사하기(반항하기), ③ 보복하기, ④ 포기와 좌절, 의욕상실, 5) 행동통제의 방법 , 6) 이론의 특징, 4. 고든의 부모효율성훈련(P.E.T)이론, 1) 부모효율성훈련(P.E.T)이론, 2) 부모-자녀관계, , 3) 부모교육의 목적, 4) 부모교육의 원리, ① 수용주순의 확인, ② 문제소유자의 확인, ③ 효율적인 대화의 기법, 5) PET이론의 특징, , Ⅲ. 결론 - 드라이커스와 고든의 부모교육이론 비교, , FileSize : 82K , [부모교육] 드라이커스와 고든의 부모교육이론 비교사범교육레포트 , 드라이커스의부모교육이론 고든의부모교육이론 부모효율성훈련이론 민주적부모교육이론
드라이커스의부모교육이론,고든의부모교육이론,부모효율성훈련이론,민주적부모교육이론,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Ⅰ. 서 론
Ⅱ. 본론
1. 부모교육의 定義(정의)
2. 부모교육理論
3.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교육理論
1) 민주적 부모교육理論
2) 부모-자녀관계에 대한 입장
3) 부모교육의 목적
4) 부모교육의 원리
① 관심끌기
② 권력행사하기(반항하기)
③ 보복하기
④ 포기와 좌절, 의욕상실
5) 행동통제의 방법
6) 理論의 특징
4. 고든의 부모효율성훈련(P.E.T)理論
1) 부모효율성훈련(P.E.T)理論
2) 부모-자녀관계
3) 부모교육의 목적
4) 부모교육의 원리
① 수용주순의 확인
② 문제소유자의 확인
③ 효율적인 대화의 기법
5) PET理論의 특징
Ⅲ. 結論(결론) - 드라이커스와 고든의 부모교육理論 비교
Ⅰ. 서론 현대사회에 있어 가정에는 많은 變化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