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concept(개념), 특징 및 광고매체의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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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4 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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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광고학회)
☞광고란 명시된 광고주에 의한 아이디어, 상품, 서비스의 유료형식의 비대인적 제시 및 촉 진이다.(미국marketing 학회)
☞광고란 알려진 광고주가 수용자를 설득하거나 effect을 미치고자 매스미디어를 이용하는 유 료 형식의 비대인적 커뮤니케이션이다.(애드버타이징 에이지)
☞광고란 소비대중에게 자기 제품의 판매나 서비스의 이용을 궁극적인 目標(목표)로 삼고, 이에 필요한 정보를 미디어를 통해 유료(有料)로 전달하는 일체의 행위(미국 광고대행사 협회)
☞광고라 함은 사업자 또는 사업자단체가 상품 등에 관하여 “자기 또는 다른 사업자, 사업 자단체에 관한 사항” “자기 또는 다른 사업자, 사업자단체의 상품 등의 내용, 거래조건 기타 그 거래에 관한 사항을 신문, 방송, 잡지 기타 대통령령이 정하는 방법으로 소비자 에게 널리 알리거나 제시하는 것을 말한다.(W. Wells)
☞광고란 판매, 이용 및 투표 또는 승인 등에 effect을 미치고자 광고주가 자기 비용으로 사람, 상품, 서비스, 운동 등에 관하여 인쇄하거나 쓰거나 말하거나 그려진 제시방법 (presentation)을 말한다.” (표시˙광고의 공정화에…(skip)
광고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기술●광고의정의 , 광고의 개념, 특징 및 광고매체의 종류경영경제레포트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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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레포트
●광고의定義(정의)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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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광고의 concept(개념), 특징 및 광고매체의 종류
광고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기술
●광고(advertising)의 개요 및 definition
●광고(advertising)의 본질적 特性(특성)
①커뮤니케이션의 한 형태로서의 광고
②설득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광고
③marketing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광고
④매스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광고
⑤유료적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광고
●광고(advertising)관념의 확장
●광고(advertising)의 중요성
●광고(advertising)의 성격 및 특징
●광고(advertising)의 기능
●광고(advertising)매체의 분류
●광고(advertising)의 개요 및 definition
광고(advertising)란 기업이 광고주(sponsor)가 되어 광고 대금을 지불하고 메세지(CM: commercial message)를 비인적(nonpersonal) 매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제시하는 모든 활동을 말한다고 볼 수 있다 이와 같은 광고는 주로 기업이 생산한 제품에 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서, 자사 제품에 대하여 좋은 상표 이미지를 갖도록 자사 상표품의 discrimination적 特性(특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기업 이미지의 discrimination화와 향상을 통해 기업 식별화(CI)의 수준을 높이기 위하여 이용되고 있다
☞광고란 광고주가 청중을 설득하거나 effect력을 미치기 위하여 대중매체를 이용하는 유료 (有料)의 비대면적인 의사전달 형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