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환경分析(분석)의개념(槪念)(의의)에대해설명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14:49
본문
Download : 외부환경분석의개념(의의)에대해설명하시오.hwp
여기에서 거시적 環境(환경)은 다시 경제적 環境(환경), 기술적 環境(환경), 정치 · 법률적 환
경, 그리고 사회 · 文化(문화)적 環境(환경)으로 나눌 수 있따 반면, 과업環境(환경)은 경쟁회사
는 물론이고 공급자, 소비자, 종업원과 노동조합, 채권자, 지역싸회, 정부 등
을 포함한다. 따라서 기업의 외부環境(환경) 중 과업環境(환경)은 우리가 보통 말하는 산
업環境(환경)과 유사한 의미로 사용되어 진다. 비록 거시적 環境(환경)은 원거리의 環境(환경)(remote environment)에서 기업에
影響을 미치고 있지만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와 엄청난 위협을 동시에
...이하 skip(미리보…(skip)
%EC%97%90%EB%8C%80%ED%95%B4%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hwp_01.gif)
%EC%97%90%EB%8C%80%ED%95%B4%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hwp_02.gif)
%EC%97%90%EB%8C%80%ED%95%B4%EC%84%A4%EB%AA%85%ED%95%98%EC%8B%9C%EC%98%A4_hwp_03.gif)
설명
외부환경分析(분석)의개념(槪念)(의의)에대해설명하시오
외부환경分析(분석)의개념(槪念)(의의)에대해설명하시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둘째, 기업의 경영활동에 직접적인
影響을 미치는 요소들을 미시적 環境(환경)(micro-environment) 혹은 과업環境(환경)
(task-environment)이라고 한다. 첫째, 기업의
경영활동에 단기적으로는 影響을 미치지는 않지만 장기적으로 影響을 미치게
되는 일반적인 기업環境(환경)을 거시적 環境(환경)(macro-environment) 혹은 사회적
環境(환경)(societal-environment)이라 한다.
1. 거시적인 環境(환경)
기업의 성공과 실패는 기업경영활동에 影響을 미치는 여러 가지 외부요인에
의해 크게 影響을 받는다.
우리가 외부環境(환경)을 analysis(분석) 할 때에는 일반적으로 과업環境(환경)을 중심으로 analysis(분석) 하
지만 strategy경영의 경영자라면, 거시적 環境(환경)과 과업環境(환경) 모두를 항상 예의주시
(scanning)하여야 하며 기업의 생존과 발전에 影響을 미치는 외부 環境(환경)적인
요소들을 analysis(분석) 하여야 할 것이다.외부환경분석의개념(의의)에대해설명하시오외부환경분석의개념(의의)에대해설명하시오 , 외부환경분석의개념(의의)에대해설명하시오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외부환경분석의개념(의의)에대해설명하시오.hwp( 75 )
외부환경分析(분석)의개념(槪念)(의의)에대해설명하시오
외부環境(환경)analysis(분석) 의 concept(개념)(의의)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 외부環境(환경)analysis(분석) 의 의의, concept(개념)
기업이 strategy을 수립하는 기본적인 첫 단계가 외부環境(환경) analysis(분석) 인데, 그것은 환
경change(변화)에 무관심하다가 치명적인 충격을 당하지 않도록 기업의 장기적인 생
존을 확보하는데 지극히 중요한 부분이다. 기업은 자신의 외부環境(환경)을 analysis(분석) 함
으로써 외부로부터 주어지는 기회나 위협을 이해하고 그 결과로 기회는 strategy
수립에 이용하고 위협으로부터는 strategy수립과 실천에 대비할 수 있는 strategy을
세우게 된다
기업조직은 環境(환경)으로부터 影響을 받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環境(환경)에 影響을
끼칠 수도 있는데, 기업의 외부環境(환경)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이러한 외부의 상황이나 조건, 影響요인들을 통틀
어 기업의 거시적 環境(환경)이라고 할 수 있따 거시적 環境(환경)analysis(분석) 은 기업을 둘러싼
環境(환경)change(변화)의 추세와 사건발생 가능성을 파악하고 그 影響을 평가하려는 analysis(분석)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