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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경제][마케팅] 고객관계관리 - CRM은 무엇인지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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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9 1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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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RM 이란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고객관계관리)은 고객의 행동양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경영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전략(戰略) 조직 프로세스 및 기술상의 alteration(변화) 과정을 의미하며, 여기에는 marketing , 판매, 고객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CRM의 구현은 고객관련 활동들과 연계된 조직, 업무 프로세스 및 정보기술 인프라의 고객 가치 중심으로의 재편을 의미한다.[경영, 경제][마케팅] 고객관계관리 - CRM은 무엇인지에 대해




[경영, 경제][마케팅] 고객관계관리 - CRM은 무엇인지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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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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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 고객관계관리 - CRM은 무엇인지에 대해

목 차

▶ CRM 개요
▶ CRM 이란
▶ CRM 도입목적
▶ CRM 도입效果(효과)
▶ CRM 구현 measure(방안)
▶ 성공적인 CRM을 위해서는
▶ 참고자료(data)
▶ CRM 개요

21世紀 기업은 그 어느 때보다 급격한 alteration(변화) 의 압력에 직면해 있다아 세계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고, 기업 간 경쟁은 국경과 업종의 경계를 넘어 나날이 치열해지고 있다아 이와 같은 상황에서 고객의 힘은 나날이 강해지고 있고 단순히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고 이를 통해 단일 고객으로부터 얻는 이익을 극대화하는 것이 기업의 새로운 목표(goal)가 되었다. 기업은 CRM을 기반으로 다양한 이익을 얻을 수 있는데 우선 우수고객의 유지비율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고객 이탈로 인한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아 또한 잠재고객을 활성화시켜 수익증대 效果(효과)는 물론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marketing 활동을 효율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비용절감 效果(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아

이러한 CRM의 도입 목적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자

▶ CRM 도입목적

기본적으로 CRM의 목적은 신규 고객 유치에서부터 처음 하는 고객과의 거래 관계를 고객의 전 생애에 걸쳐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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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CRM은 고객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정보를 效果(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신규고객 획득→우수고객 유지→고객가치 증진→잠재고객 활성화→평생 고객화’ 와 같은 사이클을 통하여 고객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유지하며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기업 marketing 전략(戰略) 의 일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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